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번역
나에게 코어는..
  • 카테고리코어단상
  • 작성자admin
  • 날짜2016-10-14 17:05:41
  • 조회수1013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의 코어 학업지원금 사업은 저에게 미래로의 기회를 열어 주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닙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언어학이라는 학문에 관심을 가졌고, 이러한 흥미를 바탕으로 서울대학교 언어학과에 진학했습니다. 입학 이래 인문대 학부생으로서 언어학을 전공하면서 인문대 대학원 석사 과정에 진학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저에게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것은 사실 경제적인 문제였습니다. 학교를 다니며 방학 때는 물론 학기 중에도 아르바이트를 하고, 일부는 부모님의 경제적인 도움도 받으면서 학부 과정까지는 무사히 졸업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만약 제가 마음먹은 대로 공부를 계속하게 된다면 석사 과정 이후부터는 등록금이나 생활비를 어떻게 마련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줄곧 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저에게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의 코어 학업지원금 사업은 더없이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학부 과정 이후로도 공부를 계속 할 의사가 있으며 , 특히 석사 과정에 진학할 의지가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매달 일정액의 학업지원금을 지급하는 코어 학업지원금 사업은 저에게 중요한 도움의 손길을 주었습니다. 저는 코어 학업지원금 덕분에 대학교에 입학한 이후로 계속 해오던 아르바이트 대신에 개인적인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더 얻을 수 있었고, 따라서 제가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전공 공부를 한층 심화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코어 학업지원금을 통해 생활비 마련에 대한 부담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 부모님께도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었습니다. 한편 학부 과정을 마치고 석사 과정에 진학한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학업 지원금을 수혜받을 수 있다는 점은, 제가 앞으로 공부를 계속하는 데 있어서 안정적인 여건을 마련해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

앞으로도 코어 학업지원금 사업이 순항을 거듭해서, 인문학에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는 많은 학부생들에게 저의 경우와 같이 경제적 부담을 덜면서 대학원 진학에 대한 결심을 굳힐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코어 학업지원금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구성원으로서, 저 역시 학부 과정을 졸업하고 석사 과정에 진학한 뒤로도 계속해서 학업에 정진하며 제 꿈을 이루어나가고 싶은 바람입니다 .

언어학과 김영훈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